수영다이어트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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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한강가즈아 조회 18회 작성일 2021-05-24 20:01:0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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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영해도 살안빠지는 진짜이유/수영다이어트 운동으로 감량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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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운동으로 수영을 선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영은 운동량이 많은 전신운동인데다 차가운 물속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 소모가 많아진다는 이유에서죠.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보면 살빼려고 수영을 하는데 오히려 식탐이 늘고 어깨만 벌어진다는 하소연을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심지어 살이 더 찐다는 분들도 있죠. 그 이유는 뭘까요?

수영은 칼로리 소모량은 많을지 몰라도 지방은 버려두고 탄수화물을 먼저 태웁니다. 산소섭취량과 이산화탄소배출량을 나타낸 RQ값이 0.7에 가까울수록 체지방분해에 적합한 운동인데 수영의 RQ값은 1에 가깝기 때문에 탄수화물소모가 많은 운동이죠.

즉, 수영을 하고 나서 공복감이 심하거나 어지러워질 수도 있고
달다구리나 빵같은 탄수화물이 당겨서 식탐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차가운 곳에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 에너지를 많이 소모한다는 말도 맞지 않습니다. 극저온 상태에서 알몸으로 견디는 다이어트방법도 있고 얼음물을 마시고 얼음물목욕을 한다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러나 극지방의 동물들이 덩치가 크고 체지방이 두터운 것을 보면 그건 잘못된 생각인 듯 합니다.
인체는 체온이 떨어지면 생명유지를 위해 대사량이 줄어듭니다. 그렇기 때문에 심장이나 뇌수술을 할 때 수술실의 온도를 낮춰 장기의 대사활동을 줄이고 손상을 막습니다.

중심체온이 낮아지는 것이 순환을 방해하고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가운 물속에 노출되는 수영은 체온을 떨어트릴 수 있기때문에 다이어트운동으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무릎관절이 약해서 달리기나 무리한 운동을 하지 못하는 비만환자에게는 수영이 대안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식사만 잘 관리할 수 있다면 수영이나 수중운동도 비만환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뭐든 100% 일반화 하지 말고 내 상황에 맞게 잘 선택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유산소운동]진짜 살빼는 수영방법.(다이어트)

할로 진조입니다.
오늘은 유산소운동에 대해서 알아보고 알고있으면 더 좋은 운동효과를 낼수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그래도 다이어트는 운동만 한다고 빠지지는 않습니다!! 식이요법이 아주아주 중요하죠ㅜㅜ 그래도 운동할때 더 잘되면 좋겠지요?^^
오늘도 재밌게 봐주세요!! 행수♥

(ENG) 당신의 다이어트에 가장 도움이 되는 운동은 바로 '이것'입니다!

다이어트는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건강한 습관을 길들이는 과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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