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털

미중무역합의를 양털깍기와 음모론으로예측하는게맞을까?? 중국은금융개방으로 양털깍기 당한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피셔인베스트 작성일19-06-14 00:00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미중무역합의에서 중국 금융시장이 개방되면 당장 중국 경제가 과거 아시아의 네마리 용처럼 붕괴할 것으로 생각하시는분도 계신데 과연 그렇게 될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경제 성장 구간에 신흥국으로 밀려드는 자금은 신흥국의 주식 , 부동산 등 자산 가격을 상승시키고 부채를 증가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황이 끝나는 시점에서는 급작스러운 경기침체가 찾아오고 국내 투자자 및 해외투자자 모두 주식, 부동산등의 위험자산을 매도하려 합니다

이렇게 신흥국이 투자된 해외 자금을 통제하지 못하면 과도하게 자산 가격 과 부채가 증가 합니다. 이후 해외 투자 자금이 빠져나갈때 경제가 붕괴되고 또 다시 다른 국가로 부터 대출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태에서 헐값에 국가 주요 자산을 넘기는 상황을 양털깍기를 당했다고 말합니다.

우선 중국의 주식시장에 외국인의 양털깍기 자금이 유입되었다고 보기 힘듭니다. QFII, RQFII,후선강통 다합한 외국인 종목당 외국인 투자한도가 30%인데도 불구하고 아직 증시의 급등이 나타난다 보긴 힘듭니다.

중국의 부동산 또한 외인자금이 유입되어 투기가 증가했다고 보기는 어렵고 1998년 부터시작된 주택개혁과 GDP 증가 및 도시 인구증가에 따른 내부적인 주택가격 상승으로 판단됩니다.

1920년대 미국 1차 대전으로 식량이 부족해지자 식량을 생산하여 공급하는 미국의 농민들은 큰 부자가 되었습니다.

음모론적 입장에서 보면 미연방농업대출위원회의 속내는 사실 농민들이 더 많은 대출을 하여 더많은 토지를 매입하도록 유도하게 만든뒤 나중에 금리가 올랐을때 헐값에 토지를 뺏는 양털깍기를 위한 빅픽쳐를 그리는 것이죠.

그러나 1917년 독일 짐머먼은 멕시코 외무장관에 비밀전보를 보냅니다. 독일이 멕시코와 연합하여 미국을 공격하고 뉴멕시코 와 애리조나 주를 멕시코에게 주겠다는 내용입니다.

이전보가 영국첩보원들에게 입수되자 미국은 독일에 선전포고를 하고 1차세계대전에 참전했고 1918년 11월 독일의 무조건 항복으로 1차 세계대전이 막을 내렸습니다.

영국,프랑스, 독일등 전쟁으로 황폐해진 국가들의 식량수요는 전쟁종료 이후에도 지속될 수밖에 없었기 때문에 정부는 일자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농업을 지원하고 대출을 장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농민들이 파산한것은 원인은 음모론처럼 부동산가격이 급락하고 헐값에 자산을 빼았긴것이 원인이 아닙니다.

음모론적인 관점이 무조건 틀리다는 것은 아니지만 실제적인 경제현상을 확인해 보면 단순히 어떤세력이 조종한다는 것으로 그렇게 쉽게 경제현상을 설명하고 예측하는 것은 위험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는 실전투자자 이기 때문에 그런 분석은 경계를 해야겠지요.

피셔인베스트 투네이션후원하기 : https://toon.at/donate/63695590777039...
피셔인베스트 후원계좌 : 우리은행 1002-942-546994 박상협

상담메일:hyup2910@naver.com
네이버 카페 그월급에 잠이오니 : https://cafe.naver.com/hyup467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117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esto.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